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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TALK
글 수 55,416

전 생각이많이 부정적이고 걱정은사서하는편입니다.


예를들면, 여행을 간다했을때 대부분 여행에대한 설레임으로 들뜨기마련인데

저는 처음간곳에서 어리둥절할것, 길잃고 헤맬것, 예약처리가잘안되서 문제가생길것 등

안좋은일만 자꾸 꼬리에 꼬리를 물고떠올라 여행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사를 한다쳐도 물건을 잃거나 파손되거나 지체가되거나

안좋은생각만 하다보니 그 과정에서부터 스트레스 받아요.

남들은 별일 아니라고 넘어갈일도 크게만들어서 

사람들은 처음엔 잘될거다 위로해주다가 나중엔 짜증냅니다 당연한반응이죠.


그이유가 제가 순간판단력이 좀 떨어져서 내선택에 대한 후회를 많이 하는데요

돌이켜보면 내가생각해도 바보같은 선택을 할때가 순간순간들이 너무 많아서 이젠 더이상 내 행동도 판단도 

못믿게되는 상황인것같습니다.

예상범위내로 흘러가는 평상생활은 문제없는데 큰 환경적 변화가 생기면 내 순간의 선택과 행동을 못믿다보니 

자칫 내 판단미스가 결과를 망가뜨릴까봐 더 변화를 두려워하고 피하게되요. 


예전엔 주변에 의견도 물어보고 조언을 많이구했었지만 자칫 너무 의존하는것처럼보여 우습게보여지더라구요.

러페에서는 솔직하고 객관적인 의견 많아 고민올려봅니다.

시행착오를 남들보다 좀더 많이하더라도 실패를 두려워하지말고 시도해봐야 더 성장하겠죠? 



소바기

2017.09.04 20:09:42

잘 아시면서...

마제스티

2017.09.04 21:10:56

자꾸 경험해보며 '아 내 생각만큼 실패하진 않는구나'를 깨달으면 자동적으로 해소됩니다.

성인이고 정상적인 사고력이 있다면, 님이 생각하는 것만큼 많은 실패나 문제는 생기지 않을 거예요. 

게다가 문제들도 보아하니 해프닝 수준으로 별일도 아닌 것들인데...세상에 완벽한 건 없습니다.

그 모든 것이 걱정된다면 애시당초 집밖엘 나가지 말아야죠. 맘 편하게 먹고 내키는 대로 사세요.

y90128

2017.09.05 21:00:34

ㅎㅎ해프닝수준맞네요 너무 완벽해야한다는 내틀에 내가갇혀 스스로를 괴롭히는거같아요. 댓글감사합니다.

미상미상

2017.09.05 13:42:55

그것도 성격이니까 너무 자책하고 고치려고 애쓰고 하다보면 점점 더 의식하게 되고 스트레스 받게 되어서 불안함만  키울 것 같아요. 시행착오를 거쳐서 단단해지고 하는 것도 그렇게 될지 안될지 모르는 일이고 그 과정에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감수해야하니까 저라면 내 성격에 맞게 어느 정도 내가 마음 편할 수 있는 운신을 하고 선택을 할 것 같아요.


우선은 특별한 필요가 아니라면 너무 큰 변화를 시도하지는 않을 것 같구요, 괜스리  걱정할  일을 만들지 않을 것 같아요. 대신에 꼭 필요한 일 같은 경우나 변화를 시도하고 싶으시면 작은 것부터 시도해서 성공하는 경험, 별일 없다는 결론들을 쌓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모든 일에 완벽하게 헤매지않고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나 과정같은게 없다, 그냥 특별히 나쁜 일이  없고 큰 돈 안 날리고 심하게 아프지만 않으면 다 나름대로 의미가 있고 잘못되었어도 별 상관없다고 주문을 거셔야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번에 왜 그랬나 자책하기 보다는 다음에 잘 하면 돼 다 그런거지 하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리고 많이 걱정되는 일은 최악의 경우를  가정해서 그럴 때는 어떻게 하겠다고 미리 대비를 해두면 좀 낫지 않으실까요. 무슨 상황이 생겼을 때 부정적으로 해석하지 마시고 누가 뭐라든 긍정적인 쪽으로 해석하는 연습도 해보시구요. 자신감이 없으셔서 그럴지도 모르는데 주변에 자신감있는 사람들보면 꼭 대단하고 뭔가를  완벽하게 잘해서가 아니라 그냥 자신감이 있는거더라구요.

y90128

2017.09.05 21:01:55

특별히큰일없고 큰돈안날리고 건강하면된다는 사고방식이굉장이와닿네요. 상세한 댓글너무 감사드립니다. 자신감이없는게맞는거같아요.

pink

2017.09.05 16:16:24

불안증세에서 나오는 현상일 수도 있으니 병원이나 심리센터에서 상담 받아보심은 어떨까요.

domoto

2017.09.21 00:58:08

기억력 좋고 꼼꼼하시군요ㅎㅎ 다만 좀 지나쳐 행복을 놓치는 것이 문제라면.. 걱정타임 시간 정해놓고 하세요 딱 한시간만 해야지 하고 열나게 걱정하고 바로 다음 일에 집중할 수 있게 전환하는 연습하시면 됨돠. 생각 많은 사람들은 이런 전환 연습을 하는게 좋아여 의식적으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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