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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평생 통통이 퉁퉁이 똥똥이 뚱땡이 로 살면서 

사부작 사부작 찌운 살이 근 10년간 20키로가 쪘더라구요;; 



몇일이나 할진 모르겠지만, 또 다이어트를 시작해봅니다.

사실 이런글 너무 많이 썼어서 무의미 하다 싶긴 하지만, 

3개월 뒤 있을 큰 이벤트를 위하여- 한달에 7.5 키로씩 세달뒤 20여키로 빼고싶다는

큰꿈을 품고 식이조절 시작해봅니다. 


어제 저녁 안먹기 돌아다니기로 1일차를 보냈는데요- 

먹을걸 입에 달고살다가 저녁한끼 안먹었다고, 배도 좀 들어가고 얼굴 붓기도 빠진것 같은 착각에 기분좋네요~ 

어제 자면서 내일 아침 일어나면 엄청 먹겠는데?! 했거든요?!- 

다행히 아직까진 안먹기가 가능한 초반버프 중이예요~~ 


제가 주말 폭식이 어마무시한 아이인대- 

이번주말은 부디 제발 작심3일의 힘으로!! 


20킬로가 금방빠질것 같은 환상에 빠진 다이어트 2일차 뚱돼지입니다. 



튜닉곰

2018.02.16 11:00:32

급하게 빼는건 빼기도 어렵고 유지도 어렵습니다


살이 많이쪄있는 상태라면 처음엔 상대적으로 쉽게 빠지니

처음 두세달정도는 월 3kg정도 (대략 25000~30000kcal -> 기초대사량 대비 하루에 830~1000kcal 덜 섭취 혹은 소모하기)

그 다음엔 월 2kg (16000~20000kcal -> 기초대사량 대비 530~660kcal 덜 섭취 혹은 소모하기)

그 다음엔 월 1kg (8000~10000kcal -> 기초대사량 대비 266~333kcal 덜 섭취 혹은 소모하기)


제가 생각하기에 BMI기준 27이상에서는 월 3kg 25이상에서는 월 2kg 25밑에서는 월 1kg 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그저웃지요

2018.02.16 11:57:34

ㅜㅜ 뺄살이 많은데 월 3키로... 첫달에 훅 빼고 유지하는쪽으로 하고싶어서요- 
모르겠어요 3키로도 안빠질수도.. 


제대로 해본적이없어서 말이죠''

튜닉곰

2018.02.16 12:49:47

결과가 욕심난다면 과정을 생각해보세요!

7kg정도 빼고싶다 하셨는데

7kg는 칼로리로 환산하면 60000kcal가 넘습니다.

한달 30일로 치면 하루에 섭취량 대비 2000kcal를 추가로 소모해야합니다.

살이 정말 많이 쪄서 기초대사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고 해도 3000이 안넘으실거구요

(보통 성인이 2000~2300정도)


그러면 기초대사량이 2500kcal정도 버텨준다고 하고 운동도 한시간정도 열심히해서 300kcal정도 소모하면

하루에 고등학교 급식(보통 900~1000kcal)보다 못한 800kcal 정도 드실 수 있어요


이렇게 한달해야 먹으면 바로 돌아오는 수분 빠지는게 아니라 진짜 '살'이 7kg가 빠집니다.

미상미상

2018.02.16 18:28:25

제 경험으론 너무 안먹고 덜 먹는 쪽으로만 치우치면 장기간 지속할 수가 없어서 실패하는거 같아요. 그래서 속도가 초반에 느린것 같아 답답해도 적당히 먹고 몸을 적당히 쓰고 안먹을 것 안먹는게 좋은거 같구요.

설탕들어간 음료나 사탕 빵 과자 떡 이런 간식만 배제하고 과일 적당히 고구마 말린거나 견과류같이 단 군것질을 대체할 수 있는 음식도 조금씩 먹어야 스트레스해소되고 밥양을 조금 줄이고 특히 저녁엔 단백질 위주로 드시면 첨 감량속도는 느려도 쑥쑥 계단식으로 줄어드는걸 경험할 수 있었어요.

근데 저도 요즘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저녁마다 빵먹고 안먹던 음료수 설탕들어간 제품들 마구 먹어서 통통해졌어요ㅎ


칼로리를 너무 제한하진 마시고 양질의 단백질을 층분히 드셔야 포만감이 들고 탄수화물을 좀 줄이시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운동도 너무 몇시간씩 걷고 웨이트하고 이런 계획은 어렵고 틈틈이 스쿼트하고 하루 15분 20분이라도 인터벌트레이닝 식으로 지겹고 힘들지 않게 효율적으로 하는게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거 같아요^^

그저웃지요

2018.02.19 09:57:56

수요일에 헬스장 할인행사 한다구 하네요~ 
집근처 헬스장에서 회사근처헬스장으로 옮겨보려구요~~ 


아자자자자자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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